KIURI 연구단-㈜셀키, ‘인공지능 및 바이오데이터 분석 연구지원’ 업무협약
작성자
관리자작성일자
2022-08-25 17:05조회수
48아주대학교 AI-초융합 KIURI 질환극복 중개연구단(이하 ‘KIURI 연구단’)은 8월 24일 인공지능 기반 단백체(proteom) 바이오마커 분석 및 개발 전문 업체인 ㈜셀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의과대학 김병곤 교수(연구단장)와 셀키 이상용 CFO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송재관 초현재에서 진행됐으며,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프로테오믹스 분석 포함 오믹스 데이터 생산 및 분석 △바이오데이터 기반 의생명정보학·인공지능 분석 △질병 중심 중개 연구 등의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며, 교내 의생명과학 연구자를 대상으로 심도 있는 분석 지원과 공동연구를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의료원의 체액 인체 시료를 활용한 다양한 질환의 바이오마커 개발 관련 공동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혁신성장 선도 고급연구인재 성장지원(KIURI)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첨단 기술혁신을 주도할 신진 박사급 연구자를 발굴하고 이들의 산업계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KIURI 연구단은 의과대학, 공과대학, 약학대학, 대학원 분자과학기술학과, 정보통신대학 등 campus-wide 초융합 연구팀을 구성하고 Ajou KIURI Bio-AI 센터를 설립하여 핵심 바이오융합기술을 전공하는 박사급 참여연구원의 질병 중심 연구역량과 4차산업 선도역량을 배양하고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