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kiuri 로고

박사후 연구원의 독립적 연구활동을 통한 산학협력 실용화 성과 창출을 지원하는 아주대학 KIURI 연구단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KIURI 사업은 국내 최초의 박사후 연구원 특화 인력양성 사업입니다

혁신성장 선도 고급연구인재 성장지원 (KIURI) 사업은 국가 전략기술분야 신진 박사급 연구자들을 산업을 혁신할 수 있는 선도인재로 육성하기 위하여 과학기술정통부에서 2020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이전에도 산발적인 박사후 연구원 인력양성 사업이 존재하였지만, 박사후 연구원만을 대상으로 하는 본격적인 인력양성 사업은 본 KIURI 사업이 최초이며, 장차 우리나라 과학기술 및 전략적 산업분야의 기술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박사급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 R&D 인력의 기반을 고도화하기 위한 획기적인 사업입니다.

아주대학교 AI-초융합 KIURI 질환극복 중개연구단은 바이오기술 연구자들의 질병중심 연구역량 및 4차산업 선도역량을 배양하여 질환극복을 위한 혁신적 연구를 수행합니다.

아주대학교 AI-초융합 KIURI 질환극복 중개연구단은 핵심 바이오융합기술을 전공하는 박사급 참여연구원들의 질병중심 연구역량을 배양하기 위하여 의과대학을 중심으로 공과대학, 약학대학, 대학원 분자과학기술학과, 정보통신대학 등 캠퍼스 내 바이오기술을 연구하는 연구진들이 힘을 합친 초융합 연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및 데이터사이언스를 전공하는 연구팀이 인공지능 플랫폼을 형성하여 AI 혁신을 통한 초융합 연구를 가속화할 것입니다.

아주대학교 AI-초융합 KIURI 질환극복 중개연구단은 경기 남부지역의 바이오제약 산업체 기술 혁신에 기여할 초융합 인재를 배출합니다.

아주대학교는 국내 바이오 및 제약 기업의 매출의 70%를 차지하는 경기 남부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활발한 바이오 분야 산학협력 플랫폼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KIURI 연구단의 활동을 통하여 산학협력 플랫폼을 확대 강화하고, 지역 바이오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박사급 인재를 배출하여 이들 기업체의 기술 혁신을 선도할 고급 연구인력을 제공합니다.

아주대학교 AI-초융합 KIURI 질환극복 중개연구단의 활동에 많은 지속적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아주대학교 KIURI 연구단장 김병곤